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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식품의 포장지를 분석해 봅시다.

by ziriboy 2024. 3. 16.

자료 식품 포장지를 분석해 봅시다.  

특정 지역은 사람들에게 이미지로 기억되며, 광고는 이런 지역의 이미지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가령, 깨끗한 환경을 강조하기 위해 스위스의 알프스나 핀란드의 호수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파리바게트와 '파리'는 하등 상관없지만 파리를 통해 고급스러운 빵집의 이미지를 갖추고자 했습니다. 

파리와 상관 없는 파리바게트

 

광고는 종종 그 상품이 어디서 만들어지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감추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가령, 아래의 커피 광고에 등장하는 옷차림으로 커피를 수확하지는 않습니다. 

광고는 종종 상품의 생산지나 생산과정을 감추는 역할을 한다.

 

봉평촌 메일국수의 광고는 이효석의 고향으로 유명한 봉평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실제 공장도 강원도 봉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언뜻 강원도 봉평지역에서 생산되는 메밀만 사용할 것으로 이해하겠지만, 실제 사용되는 메밀은 전국에서 생산되는 메밀입니다. 우리나라 메밀의 주산지는 제주입니다. (물론, 국내산 메밀을 사용하는 부분은 칭찬할 만합니다)

광고는 종종 상품의 생산지나 생산과정을 감추는 역할을 한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달걀의 포장지는 마치 닭들이 야외에서 풀을 뜯어먹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동물복지 인증이 자유로운 방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닭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을 조성해주었다는 의미이다. 즉, 높은 곳을 좋아하는 닭의 습성을 고려해 계사 내에 횃대를 설치해 주었으며, 또 계사의 전체 면적 중 1/3을 깔짚으로 덮었고, 깔짚이 계분에 오염되거나 젖으면 자주 교체해 주었다는 의미이다. (물론, 케이지가 아닌 평사에서 닭들을 키우는 것만으로 칭찬받을만한 제품이다). 

광고는 종종 상품의 생산지나 생산과정을 감추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