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웹서비스 활용
[학생활동] "핫 플레이스는 얼마나 변화했는가?", 다음지도 로드뷰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개인형 이동수단 관련 사고가 많은 지점은 어디인가? 이들 장소의 특징은?",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외국인은 어디에 있을까?" 외국인 인구비율이 높은 곳은 어디일까요?,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산업의 변화에 따른 지역 변화(반도체 vs. 조선),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지역경제가 활기찬 곳은 어디인가?" 지역경제활력도 분석하기, 국토연구원 지역활력지수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고향사랑 기부제 기부금 활동 방안 제안, 국토연구원 생활인프라 결핍지수 활용 바로가기
[자료] 세계 자연유산 사례 2. 한국의 갯벌, 구글어스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우리 지역은 어떤 자연재해에 취약할까?",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지도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지역별(광역시/도별) 전력자립도 조사,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통계지도체험 활용 바로가기
[자료] 구글어스로 본 북한, 구글어스 활용 바로가기
[자료] 왜 서해안의 영해가 동해안 보다 넓은 것일까?, 해양수산부 해양공간종합지도 활용 바로가기
[학생활동] 중국의 일대일로 프로젝트, 구글맵 활용 바로가기
인공지능 활용
[학생활동] 장소성을 나타내는 카페음료와 디저트 디자인하기 바로가기
[학생활동] 지하철 승하차 인원 수로 살펴본 도시구조 바로가기
[학생활동] 인구 피라미드 작성하기 바로가기
[학생활동] 수도권 집중은 인구 감소의 원인일까?
[학생활동] 시군구별 규모와 출생률 간의 관계를 조사해 보자 바로가기
[학생활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지역은 어디일까? 바로가기
[학생활동] 대구는 계속 더워질까?" 바로가기
[학생활동] 우리나라 풍력발전기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 바로가기
[학생활동] 스무고개 놀이? 바로가기
[학생활동] 세계유산 노래 만들기 바로가기
[학생활동] 나는 어디일까? 바로가기
공공 빅 데이터 활용
[학생활동] 관광을 통해 지역을 개발해 보자!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활용한 지역개발 활동" 바로가기
GIS 지원 야외조사 활용
[학생활동] "잘못 주차된 전동 킥보드는 어디에 있을까?"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는 GIS 프로그램을 활용해 잘못 주차된 전동 킥보드의 위치를 수집해 보자. 이들은 어디에 있을까?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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